헌제위헌





헌제위헌 발표와 동시 국내서 가장 빠르게 기고자가 글쓴 것입니다.이게 헌제 위헌의 글입니다.그 뒤 언론 앞다투어 글 기고했습니다.
박종석
신행정수도 위헌 결정 대체 정책으로 추진
신행정수도  위헌 결정 대체 정책으로 추진
신행정수도법은 1977년 박정희정권서  만들어진 법이다. 1998년 신행정수도법은 국회서 수정 보완 통과 되었으며, 2003년 12월29일 신행정수도특별법은 국회서 271명 참석,167명 찬성,13명 반대,기권 14명으로 2/3의 국회 출석에 3/2국회 찬성으로 이루어진 사항이다. 재판소는 국회가 결정 발의한 사항에 대해 성문법이 아닌 불문법을 강조하며, 관례나 관습에 의한 신행정수도 이전으로 보앗다. 신행정이전에 대한 법만이 위헌이지 행정기관을 옮기는 것은 위헌이 아나라 사뢰된다. 죽 천도가 아닌 행정관청은 얼마든지 국토균형개발법이나,수도권 과밀억제 차원서 가능하기 때문이다.

정부는 행정기관 이전이라는 더 고차원 높은 행정기관 이전으로 정책을 수정 보완할 것이며, 수도권에 대한규제는 더욱 강화 할 예정으로 분석된다. 수도권 정책을 규제 일변도인 종합 부동산 ,과밀억제권 강화 및 성장에서 규제로 돌릴 경우 기업에서의 반발이 더욱 심해진다. 이때 정부는 행정기관 이전이라는 명제로 30년에 걸친 천도가 가시화 되리라 믿는다. 누차 강조햇듯 행정천도는 30년에 걸친 천도이지 10년안에 걸친 천도는 아니라는 것이다. 단기적 안목의 투자는 화을 일으킨다. 투기가 아닌 투자차원, 정부의 국토의 균형개발 차원서접근 할 필요가 있다. 곧 가시화 될 것이다.

정부는 신행정수도 건설로 각종 기대에 부풀어 있는 충청권을  관습법과 불문법에 의한 위헌이라는 결정, 21세기 웅대한 포부속에 세계가 약진하는데 600년의 법규도 아닌 수도라는 명제 하나로 규제한 헌제에 대항할정책을 만들어 충청권을 외면하기도 힘든 상황이며, 대체 발전법을 연기 및 공주에 드러서게 할 것다. 연기.공주 등 기존의 신행정수도 예정지를 과천정부청사와 대전정부청사처럼 일부 부처만 들어서는 행정타운으로 조성하는 방안이 유력한 대안으로  검토될 수 있다.

한나라당도 크게 거부감을 갖고 있지 않았다. 현제는 대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뭐라 말하지 않으나  행정타운을 건설하는데는 위헌 소지도 없는 만큼 대안으로 검토할 수도  있을 것이다. 정부는 신행정수도로 인해 수도권 규제완화,국토의 균형개발, 기업도시 등 이미 많은 일을 벌려 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충청권에  뭐가 들어서도 들어설 것이다. 충청권 배려 차원만이 아니라 국토의 균형개발 차원, 수도권에 밀집되어 있는 정치 경제사회의 50%이상을 완화하는 차우너서  행정타운이나  혁신도시  등을 건설할 수 있다.

이 글에 대한 글, 아래에 대한 글이 언론이나 인터넷 바람잘날 없으며, 부동산 만큼은 기고자의 글 테두리 안에서 움직이며, 대체입법으로 행정천도권 개발 정책 추후 추진한다는 것이다. 이걸 100% 법이나 상식 및 부동산 투자기법, 정책 기조하에 기고하려 한다. 위헌 결정은 단기적으로는  메가톤급이지만 아산신도시와 같은하늘같은 정책을 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행정기관만 옮기는 "수도"라는 글자을 뺀 행정기관 이전법도 상상해 볼수 있다. 며칠 관망하다 진행되는 상황을 주시해야 하며, 급전이 필요하지 않는 투자자라면,투기가 아닌 투자자라면 일정기간 관망의 자세가 더욱절실하며, 대체입법이 나오기전 잠잠해질 사이, 급매물이 나올시 구입이 더욱  좋으나 행정천도 지역은 삼가야한다. 보상과 격려 차원서 충청권 지역에 행정수도는  아니지라도 기업도시 유치 등의 방식이 활용될 것으이다.  지방분권법, 국토균형개발법, 기업도시법 등 다방면의 법이 있으며,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산다는 격언이있다.

고속철 조기 개통 및 고속철 호남 분기점 조기발표 등도 있다. 행정천도권은 독자생존이 가능한 정책을 곧 내놓을 것이다. 절대적으로 행정천도권 부동산시장이 한꺼번에 몰락할 일은 꿈에도 상상하지 않아도 된다. 정책이란 수시 변동이 있기 마련이며, 시행착오가 있기 마련이다. 30년에 걸친 행정천도며, 행정기관만 옮긴다해도 30년이 지난 후에는 자동적으로 천도가 된다. 대체법이 있을 뿐이다. 땅이 가지는 효용성과 개발 가능성, 유용성에 따라 가치는 행정천도권도 위헌 속에서도 달라진다. 그런데 절대 동요되어서는 아니되며, 아무리 무능한 정부라도 싱크탱크는 1명이라도 있기 마련이다.

이런 법을 위헌으로 규정한 헌제는 입법,사법 행정의 3권분립 원칙도 없는, 3권분립도 모르는 정치을 꿈꾸는사람들이거나 수도권에 땅 많이 보유한 사람들,졸부들 근성을 즐기는 사람들로 꾸며져 있었다고 단언한다. 그런  결정이다. 행정수도법은 77년,98년,2003년 3회에 걸쳐 만들어진 법이다. 이걸 위헌으로 결정햇다면 노무현 정권은 누차 강조햇듯 배반,사기 공갈 선동 횡포의 정치 경제 사회을 만든 꼴이며, 그렇게 했다고 강조한다.

우리나라 정책 연구가는 모조리 돌대가리 집단산실이다. 정책이 없다. 전문가나 연구소 국가 기관은 얼치기전문가들로 짜여진 것이다. 법도 성문법이 아닌 600년간 이어진 불문법.관습법이라 헌제는 했다. 국회는 이제 3번에 걸친 행정수도법 국회서 통과시켰으나  헌제서 위헌이라 했으니 이제 모두 무형지물 인간으로 즉시 사퇴해야 한다. 문제는 헌제가 국민의 대표기관으로 만든법이 헌제에 의해 사문화 되었으며, 신행정수도법을 뒤집을  인재가 국회의 여당이나 정부가 없어졌으니 모두 사퇴후 그들을 폐기처분해야 한다. 

600년이라 했으니 귀향보내야 할 것이다. 분명코 행정수도법이 국토의 균형개발,지방분권화의 초석이 된다는것을 설명할 인재가 없다는 것이다. 현 정부는 거이다 능력없는 쓰래기들로 짜여져 있다는 증거다. 있는 것보다 없는 것이 좋은 졸부들로 짜여져 있다는 것이다. 언론에 수년간 경제 예측이 정부나 대기업 연구소 전문가들 모조리 맞는때가 없었다는 것이 며칠 전 언론 기사다. 기고자는 이런글 수회 반복해 이미 경고햇다.

행정수도을 반대한 사람들은 수도권에 졸부들이 대부분이며, 이곳에 부동산을 많이 보유한 사람들, 정치에 입문하거나 입문할 사람들, 고위공직자들이 대부분이다. 이것도 누차 강조햇다. 또한 헌제 위헌들의 재산형성과정 살펴보면 그들은  정치에 꿈 꾸거나 수도권 재력가들일 것이다. 서울시장 및 경기지사의 돈 문제, 재산문제도 한번 짚고 넘어가야 하며, 그들이 정치에 얼마나 열을 올리는 이중인격자들이라는 것 알것이다. 정치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은 광역자치단체장들의 어설픈 선동도 그냥두어서는 아니된다.

3권분립이 된 나라서,성문법이 법이 법인 나라서 불문법이나 관습법 만도 못한 결정을 햇다. 결정문에서 뭐안다고 성문법이니 불문법,관습법 찾는 모습을 보고 헌제 결정 개탄햇다. 그들이 과연 헌제의 위원들이라는 것자체가 부끄러울 뿐이다. 기고자는 500회에 걸쳐 신행정수도로 거룬된 지역을 돌아다니며 연구했고, 수많은글을 행정천도로 명해 홈피에 기고했으며, 대한민국서 누구보다 많이 글을 썻다 자부한다. 3년전 신행정수도을 그리기도 했으며, 그린자리, 예측한 자리가 90%이상 되었으며, 추진과정서 옮겨갈 정도로 연구햇다.

모두 100%자비로 했으며, 현제 많은 돈의 융자을 얻어 쓴 형국이다. 후일 일부 지역에 치우친 정치 사회 경제의 틀을 바꾸려는 신행정수도법으로 인해 지방분권화, 국토의 균형개발, 교통지옥, 물류비 급증 등 갖가지 악재을 호재로 바꾸려는 정책을 변경햇다는 과오에서 벗어나지 못하리라 여긴다.3 권분립의 원칙보다 국민들을편하게 할 법을 얼치기 이론과 판정으로 뒤엎는 결과인 것이다.

2003년 12월 29일 국회는 수도권 소재 기업이 수도권 외 지역으로 이전할 경우 재정.행정적  지원과 토지이용등에 관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국가균형발전특별법과 지방분권 특별법도 가결시키는 등 지방분권관련3대 특별법을 모두 통과시켰다. 신행정수도법 홈피 참조바라며...그 법을 이용해서라도 지방분권화, 국토의 균형개발의 국가균형발전법은 반드시 추진된다. 섯불리 보유한 부동산 중부권서 급매도해서는 아니된다. 

이 기회을 역으로 생각하면 기업도시법으로 기업도시나, 행정관청을 옮기는 법률, 입법.사법. 행정 중 일부만옮기는 법으로 다시 추진할 것이 100%다. 분명코 누차 강조했듯 행정천도는 30년에 걸쳐 인구 500-700만명이 중부권으로 이전하는 행정천도가 100%된다. 부동산 OK의 "정보"을 다시 읽으시면 대책이 100%나온다. 우리나라는 돈으로 돈 버는 세상이며, 돈 놓고 돈 먹기의 사회다. 하나만 알고 둘을 모르면 맨날 낭패만 본다. 기고자도 누차에 걸쳐 2-5년 정도는 늦어지지만 반드시 중부권 인구 이동과 개발은 시작되엇다고 강조햇다. 투기가 아닌 투자만 권했으며, 사리사욕으로 부동산 구입하지도 않았다.

반복하지만 행정수도 즉 행정천도는 30년에 걸쳐 진행된다. 추진과정은 몇년 늦어질 수도 있다. 신행정수도는국토의 균형개발, 지방화. 세계화. 국제화 시대에 맞게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의 50%이상의 편중 현상을 국토의균형개발,지방 분권화 차원서 시작되어야 했다. 2001년 대통령 선거서 우연히 나온 말이 신행정수도 이전이며, 여기에 편승해 열우당은 과반수 의석을 차지했다.

위와 같은 여건으로 행정수도가 아닌 행정천도나 천도가 아닌 지방분권화, 수도권의 집중화을 지방으로 이전한다는 취지의 국토개발이 이루어지리라 여긴다. 정부는 차후  몇차례 여기에 대한 회의가 진행될 것이며, 대체적인 윤곽도 드러날 것이나, 기고자가 말한데로 30년에 걸친 행정기관의 이전으로 명하고 그 이름은 행정기관  이전,지방분권화,국토 균형개발 차원의 새로운 분권시대 시나리오로 접근하리라 여긴다. 만약 신행정수도의 이전이 100%시행되지 않는다면,갖은자들이 구입한 부동산 즉 행정천도권의 부동산의 값 하락이 문제가 아니라 극과 극의 사회는 혼돈의 사회로 더욱 더 부채질하리라 여긴다.

추진이 늦어지고,이름이 행정수도서 국가기관 이전 차원의 신개념 분권화가 이루어질 것이다. 분권화 차원도아닌 모든것이 백지화 될시 사회는 4.19,5.16,10.26 그 이상의 국가 전체의 필연적 혼돈도 감수해야 할 것이다. 2003년 12월 29일 국가균형발전특별법,지방분권 특별법과 신행정수도 특별법과 같이 3개의 법을 국회서통과 시켰다. 신행정수도로 지정된 연기 및 공주시 장기면 일부는 그런 법률 차원서의 개발이 예상된다. 또한기간은 약간 늦어지지만 국토의 균형개발, 전국의 물류화 등 갖가지 차원서의 접근이 필요한 때이다.

2001년 대통령 선거시의 우연의 신행정수도 이전이 아닌 1977년 신행정수도법(홈피 상단 신행정수도법),1998년 개정된 신행정수도법,2002년말 국회 통과 된 신행정수도법 등이 동원된 새로운 아이디어가 나올 것이다. 최소화로 충남 도청을 옮겨야 하며, 전에도 연기, 장기지구가 도청이전지였다. 도청 이전보다 더 강도높은 대안이 100%나온다. 장기적 안목서 접근이다. 

많은 분들이 어떻게 앞으로 진행될까 궁금해 이 정도서 마치고 계속 눈여겨 볼 사항이며, 신행정수도법이 위헌 결정이라 해도 다른 법률적 차원의 개발이 얼마든지 있다. 이 또한 신행정수도법과 별개로 개발 가능하다.탄핵 이전에도 홈피서 적은바 있다. 그러한 관점 보다도 더불어 사는 사회, 민주주의 원칙을 버리지 않는 사회, 3권분립이 지켜지는 사회가 절실히 요구된다.  
일시 : 2015-12-15 [15:31] / IP : 27.119.39.206
Total : 11건
11 행정수도권 단기적 차원보다 중장기적 차원서 ()박종석744
10 2005년 봄 이후 부터 행정수도권 토지 매입 ()박종석1006
9 행정수도 미지의 꿈을 향해 나래을 활짝 펴 ()박종석794
8 행정천도권 주택·토지투기지역 해제하지 않아 ()박종석859
7 위헌이후 충청권 부동산시장 관망을 ()박종석1272
6 신행정수도 이전에서 미래형 행정도시로 ()박종석780
5 74-80개 기관서 120개 이상 기관으로 행정특별시로 ()박종석926
4 행정천도권 위헌결정 악재 정도는 악재 아니다. ()박종석976
3 신행정수도 위헌 결정 대체 정책으로 추진 ()박종석972
2 신행정도시는 35년에 걸쳐 인구 500만 광역도시로 ()박종석1267
1 행정천도권의 부동산 활황 다른 지역으로 ()박종석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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